SW 인재양성은 빛이 되어 새로운 길을 밝힌다.
지능형 콘텐츠 융합전공
지능형 콘텐츠 융합전공 교과목 정보
번호 |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개설학기 | 교과목 개요 | 학과 이수기준 |
---|---|---|---|---|---|---|
1 | 융합필수 | 게임 엔진 실습 | 3 | 2/1 | 최신의 게임 엔진을 이용한 게임 제작 | 학점부여 |
2 | 융합필수 | VR 캐릭터 디자인 | 3 | 2/2 | VR 콘텐츠에 탑재할 캐릭터 디자인 | 학점부여 |
3 | 융합필수 | OSMU 스토리텔링 | 3 | 2/2 | 영화, 게임 형식의 VR 콘텐츠 개발 전략 | 학점부여 |
4 | 융합필수 | 게임인공지능 | 3 | 3/1 | 게임에 특화된 인공 지능 기술 학습 | 학점부여 |
5 | 융합필수 | VR 콘텐츠 제작 | 3 | 4/1 | VR 게임/비주얼 콘텐츠 제작 방법 학습 | 학점부여 |
6 | 융합선택 | 웹프로그래밍및실습 | 3 | 2/1 | 웹 표준을 이용한 콘텐츠와 게임 개발 실습 | 학점부여 |
7 | 융합선택 | 그래픽디자인및실습 | 3 | 2/1 | 게임 캐릭터와 배경 등의 디자인 실습 | 학점부여 |
8 | 융합선택 | 문학과 멀티미디어 | 3 | 2/1 | 영상, 인터넷 등 새로운 문학의 양상 연구 | 학점부여 |
9 | 융합선택 | 문학의 이해 | 3 | 2/1 | 소설, 시, 수필, 시나리오 등 문학 전반 이해 | 학점부여 |
10 | 융합선택 | 컴퓨터그래픽스개론 | 3 | 2/2 | 좌표계, 세이딩, 렌더딩 등 그래픽 원리 학습 | 학점부여 |
11 | 융합선택 | 영상특수효과및포스트프로덕션 | 3 | 3/1 | 크로마키, 시네마4D 등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내러티브화 과정 학습 | 학점부여 |
12 | 융합선택 | 게임프로그래밍및실습 | 3 | 3/2 | 캐릭터 생성 기법, 맵 구축 기법 등을 이용한 게임 프로그래밍 | 학점부여 |
13 | 융합선택 | 데이터베이스 | 3 | 3/2 | 데이터베이스의 설계, 보안, 관리, 구성 방법 학습 | 학점부여 |
14 | 융합선택 | HCI | 3 | 3/2 | 인간과 컴퓨터의 인터페이스 기술 학습 | 학점부여 |
15 | 융합선택 | 게임개발방법론 | 3 | 4/1 | 게임 프로그램 개발 사례 학습 | 학점부여 |
16 | 융합선택 | 인공지능 | 3 | 4/1 | 지식표현 및 추론, 기계학습 등 인공지능 기법 학습 | 학점부여 |
17 | 융합선택 | 컴퓨터비전 | 3 | 4/1 | 센서를 이용한 영상 획득, 처리, 시각화 방법 학습 | 학점부여 |
18 | 융합선택 | 게임스토리텔링 | 3 | 4/1 | 게임 기획, 시나리오 구성의 원리와 실제 학습 | 학점부여 |
19 | 융합선택 | 영상문학창작실습 | 3 | 4/1 | 극적 구성 기초 개념, 영상 본질과 특성을 기반으로 창작 실습 | 학점부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