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언론홍보

home

언론홍보

[핀포인트뉴스] 숭실대, 제1회 AI·SW 창작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2025.12.30.)

관리자   /   2025-12-31


                                                                   지난 22일 제1회 AI·SW 창작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공=숭실대 


숭실대학교(총장 이윤재)는 지난 22일 ‘제1회 AI·SW 창작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인공지능(AI)를 창작의 파트너로 활용한 문학과 영상 분야의 우수 작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문대학과 스파르탄SW교육원이 공동 주관한 첫 행사로, AI를 단순한 기술 도구를 넘어 창작 과정의 협력자로 활용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는 산문과 영상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총 60여 편의 작품이 출품돼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시상식에는 이윤재 총장을 비롯해 이시준 인문대학장, 신용태 스파르탄SW교육원장, 김태용·홍정희 문예창작전공 교수, 최익환 영화예술전공 교수, 양순모 평론가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윤재 총장은 “지식 경쟁에서는 이미 AI가 앞서 있는 시대”라며 “앞으로의 경쟁력은 창의성과 공감 능력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모전은 숭실대의 AI 네이티브 교육 방향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시준 인문대학장은 “기술 교육을 넘어 창작과 사고, 실천을 연결해 온 교육 성과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잘 드러났다”고 전했다. 또한, 신용태 스파르탄SW교육원장은 “1회 공모전은 씨앗을 뿌리는 단계”라며 “앞으로 이 대회가 더욱 성장해 풍성한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상작 가운데 산문 부문 대상은 문예창작전공 1학년 안진현 학생이 차지했으며, 영상 부문 대상은 영화예술전공 4학년 최연화 학생에게 돌아갔다. 이밖에 산문과 영상 부문에서 다수의 최우수상과 우수상이 수여됐다.

공모전 수상작 전문은 숭실대학교 스파르탄SW교육원 홈페이지(spartan.ss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링크: https://www.pinpoi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845